본문 바로가기
덕질/SMTOWN

샤이니 (+솔로) 청량곡들 ....충격적으로좋다

by *후라이* 2020. 11. 18.

태민의 투키즈를 몇달전쯤 나왔던 액트원 타이틀곡 뮤비 보는 김에 뮤비로 처음 듣게 됐는데 그날 이후로 잊고있다가 ... 이번에 나온 악뮤 뉴 싱글과 비슷한 주제에 분위기라고 해서 세트로 들어보다가 별안간 투키즈에 빠져버려서 .. 이런 느낌의 태민 곡이나 샤이니 단체곡을 찾고 있던 중 추천받았던 곡들을 싹 들어보고 너무 충격적으로 좋아서 쓰는 곡...

 얼마전에 View 를 오랜만에 들었다가 Love Sick 이라는 청량곡을 추천받고 들어본 뒤로 샤이니의 모든 청량곡들은 그냥 이세상 좋음이 아니겠다는 직감이 들었는데 예상 적중함 ㅋㅋㅋㅋ 일단.. 곡이 진짜 신선하고 재밌고 끊임없이 다이나믹한데 난해하지가 않고 그냥 좋음..이러기 쉽지 않은데..... 추천받은 청량곡 리스트중에 단 한개도 별로인 곡이 없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

 

일단 내가 들어봤던 곡들은 이렇게인데 곡 옆에 아주 짧은 순간의 느낌?을 써보겠음

 

[태민]

MARS (일본곡) 전체적으로 멜로디가 진짜 이쁨. 반주는 약간 흔한 트로피칼 베이스 사운드인거 같으면서도 한번도 못들어본 이펙트가 브릿지에 들어있어서 신선한 느낌. 그리고 뭔가 ..가사땜에 그런가 듣는 내내 우주 배경에 핑크색 컬러무드의 일러스트가 눈앞에 그려지는거같았음. 완전 내취향까진 아닌데 나쁘지 않았다 그리구 dancing on the mars 라는 가사가 좋아서 ㅠㅠ

 

Be Your Enemy (Feat. Wendy of Red Velvet) - .웬디 피처링이라니 아악 일단 웬디 피처링이라는거부터 50점으로 출발. 슴걸그룹 통틀어서 내 최애멤...... 둘이 보컬합 생각보다 너무 좋아서 깜짝놀람.  태민 목소리가 약간 하이톤인데 웬디 목소리랑 만나니까 세상 저음인것도 신기했고 너무 찰떡처럼 둘이 반반씩 섞여있어서 완전 귀호강... 사방으로 공간이 트여있는듯한 웬디 보컬 + 약간 눌려있는 ? 느낌의 태민 반가성이 너무너무 잘어울림;;  이런게 남녀듀엣의 맛인듯.... 남남듀엣이나 여여듀엣이랑은 또 다른느낌. 그리구 말하듯 부르는거 진짜 너무잘하는듯..조곤조곤.. 모든 말을 노래로 하는 오페라를 듣는 느낌이라 해야되나.. 태민은 가성이랑 저음이 정말 보물인거 같다. 가성으로 꺾듯이? 노래할때 막 반짝거리는 느낌. 약간 에프엑스의 글리터를 들을때 눈앞에 반짝이는 보석들이 그려지는듯한 느낌을 받았을때랑 비슷함. 시각적심상이 되게 뚜렷한 곡..약간 초여름이나 초봄에 연초록빛 어린 나뭇잎 사이로 부서지는 햇빛 아래에서 살랑살랑 부는 바람이 볼에 느껴지고 내가 이 음악을 들으면서 그 사이를 거니는 느낌이 드는 ..싱그러운 음악이었음 ㅠㅠ내년 봄에 풀냄새 맡으면서 들으면 진짜로 눈물 찔끔 날지도...

 

*내가 추가로 들어본 곡 

Pansy - ㅠㅠㅠㅠㅠㅠㅠㅠ공백기에 들으라고 만든 노래라니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나 진짜 이런거에 약하다고 ㅠㅠㅠㅠㅠㅠ김려욱도 군대가기전에 이런노래내서 들으면서 얼마나 울었는데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뭔 이런노래가다잇어 아 미친 진자 개미쳣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와 태민 진짜 ..진짜..와개천재같음..아니 천재라는 단어로 설명이 안된다 이거는..아니 ........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태민 콘서트에서 첫등장할때 ㄹㅇ 뒤에서 후광비치는거아님???아 미친거아니야????????????????와 태민 진짜 .....진짜 .천재같애 진짜 천재같애 어우 소름돋아어우 와 진짜 개띵반이다 아니 !!!!!!!!!!!!!!!!!!!!!!!!!!!!!!!!!!!!!!!!!!!!!!!아니 ..어우 ..아우 ..어우 노래들으면서 소름 계속 돋는거 진짜 오랜만이다 아니 미쳤나봐 아니 태민 진짜 천재다 아니 미친거아니야??어떡헤 이런가수가 케이팝에 ???????????????????????????????아니 태민....아니 저기요 아니 ...이사람 천재야..아니 .....미친 나 지금 후회공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와 앨범만으로 경외심생긴거 진짜 처음임 보통 오로지 음악만으로는 매력이 잘 안느껴지는경우가 많은데 와 태민은 그냥 음악으로 승부하는구나 와 ㅋㅋㅋㅋㅋ근데 본체까지 ㅋㅋㅋㅋ와 ㅋㅋㅋ아니 이게 가능함??미쳣다 ..왤케 충성도 높은지 알겠음 와 ㅋㅋㅋㅋ와 ㅋㅋㅋ 와 ㅋㅋㅋㅋ 와 ㅋㅋㅋㅋㅋㅋㅋㅋ아 미쳣나봐 그는 ..그는.....god 입니다 ;;;;;;;;;;;;;;;;;;;;;;;도입부 듣자마자 눈물 주르륵 흐름 ....이랬던거 오날오밤이랑 어사널사 이후로 처음임..... 노래에 감정 진짜 진짜 진짜 잘담는다..투키즈 처음 들엇을때도 약간 울컥했는데.....팬지 꽃말 나를 생각해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 이런 미친 팬지 후렴구 태민군이 작사했다는거 실화야????????????????????????/아악어덕계이럴수가있어 !!!!!!!!!!!!!!!!!!!!!!!!!!!!!!!!!!!!!!!!!!!!!!!!!아 진짜.... 태민군 팬들 진짜 행복하겠다............이리도지독한빠순이 생각이라니.. 비즈니스가 아니라 진심이 느껴지는 팬서비스 정말 오랜만이네.....팬서비스가 아니라...... 진짜 팬사랑이구나 ...이거랑 비슷한 재질의 규현 솔로곡이 있는데..그리고 우리 라고... ㅠㅠㅠ이것도 가사가 진짜 너무너무너무너무 예쁘고 이것처럼 잔잔한 분위기에 어쿠스틱 기타가 반주로 깔리는데 진심... 예쁜 편지지에 꾹꾹 눌러 쓴 한장의 러브레터 같아서 진짜 소중한 친구 결혼식 축가로 불러주고싶은 곡임 ㅠㅠ 왜 눈물이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가슴을 후벼파는 동화같은 아련함이라 진짜 지금 ㅠㅠㅠ눈물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진짜 위로되네 어떡해 아 왜 악뮤스타일이라고 한지 알거같아 아 진짜 너무 좋아 어떡해 ㅠㅠㅠㅠㅠ앨범 나온지 얼마 안됏을때 pansy 많이 언급하던데 왜그랬는지 알것같다 아 왜 이제들었지 ㅠㅠㅠㅠㅠㅠㅠ나 이런분위기 노래 진짜 진짜 좋아해 ㅠㅠㅠㅠㅠㅠㅠ

 

 

Exclusive (Korean Ver.) - 헐 익스클루시브 뭐야..?익스클루시브는 ...일본곡이 원곡인가? 한국어버전이라고 돼있네..암튼 좋다 ......약간 오타쿠심장뛰게하는 비트랑 분위기였음ㅋㅋㅋㅋㅋㅋ

 

사랑인 것 같아

안아줄래

Heaven

 

[키]

Forever Yours (Feat. 소유) -진짜 왤케 좋아 아니 이런곡을 내가 ..모르고 살았다는게 억울..

I Wanna Be (Feat. 소연 of 여자 (아이들)) -너무좋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완전 취향저격..ㅠㅠ

요 두곡은 피처링 보컬이 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이라서 호불호 없이 즐겁게 들었다 ㅠㅠㅠㅠ

 

[샤이니]

데리러 가 - 진짜 딱 청량곡의 정석인데 아주청량은 아닌느낌? 뭔가...떠오르는 색은 약간 어두운 소라색? 느낌임. 완전청량곡이 민트색인 느낌이라면.. 얘도 무난하게 좋앗던거같음

Prism - 분위기 진짜 개ㅐㅐㅐㅐ독특하다 약간 소녀시대 999 익스프레스 처음 들엇을때의 충격.. 비트가 끊임없이 바뀌는데 띠용스러운게 아니고 진짜 자연스럽게 한곡처럼 이어져서 막 내가 비트에 끌려가고있음.....

 

셀 수 없는

So Amazing

SAVIOR - 독특한 멜로디가 많앗다 !! 

Black Hole

 

샤이니 청량 단체곡들은 신기한게.. 떼창 보컬탓인가 전체적인 분위기는 비슷?한데 .. 다 다르게 좋음.... 그리고 하나도 식상하지가 않음...너무신기함 ㅋㅋㅋㅋㅋ 아악 이걸 초여름에 알았다면 ㅠㅠㅠㅠㅠ 내 플리가 더 다양했을텐데 ㅠㅠ

암튼 팬지랑 비유어에너미 이거 두개 알게된것만으로도 너무 행복......샤이니 청량짱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