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SMTOWN

20.11.19 에스파 (aespa) - Black Mamba 첫 무대 공개 후기

by *후라이* 2020. 11. 19.

https://www.youtube.com/watch?v=Ky5RT5oGg0w

16일에 티저 나오고 17일날 무대 공개되고 오늘 6시 (대략 1시간 전) 쯤에 나름의 데뷔무대? 가 에스파 유튜브 채널로 공개가 되었다!! 

음방으로 무대 공개하는줄 알았는데 공식채널로 처음공개하는건 약간 특이. 보통은 쇼케이스로 먼저 하거나 (코로나땜에 이건 불가피했겠지만) 음방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 기억이 맞다면 내가 팠던 슴그룹은 대부분 무대 최초공개를 무대로 했던것 같다.. (슈주, 엔시티 기준)

일단 무대가 100프로 라이브는 아닌거 같고 약간의 오토튠도 들어간거 같아서 온전히 이게 얘네 실력이다? 라고는 못 하겠는 느낌? 확실한거는 내일 뮤뱅 데뷔무대를 봐야 알겠지만. 그래도 음원 버전 말고 생목소리를 들어볼수 있어서 오?? 이러긴 했음 . 오토튠 뺀 카리나 목소리는 생각보다 쫀득한 느낌은 많이 빠지긴 했지만 여전히 매력적이고 딕션이 좋다.

나머지 멤버들도 비슷하게 잘하는 편인듯. 보컬 능력치가 크게 차이나는건 아닌데, 닝닝이 꽤 잘한다. 나머지 멤버들도 음색이 에셈피에 되게 잘어울림ㅋㅋㅋㅋ 기계음 떡칠해도 안어색한 .. 되게 정제되고 정직한것과 반대되는 목소리.

비욘드라이브때처럼 뒤에 스크린 하나 두고 앞쪽에 증강현실 그래픽을 설치했는데 뮤비에서 봤던거랑 거의 비슷한 구성이어서 뮤비랑 컨셉 통일한게 좋았음. 연장선의 느낌이 잘 살았다. 그리고 의상도 그 세트에서 입었던 거랑 같은 옷을 입어서 좋았음 카리나 의상 너무 예쁘다고 생각햇기땜에 !!

여튼.. 무대 보면서 든 생각을 짤막하게 써보자면..

 

1. 누가 메보인지 모르겠다... 넷 다 보컬 스킬같은건 비슷한거 같고 특출나게 와 잘한다 !!!이런느낌보단 무난하게 듣기좋게 잘하는 느낌. 데뷔곡이라 그런가 다 비슷하게 보이도록 디렉팅 한건가?? 어쨌든 데뷔초엔 통일성이 중요하니..

2. 누가 메댄인지 모르겠다... 춤선이 딱히 튀는 멤도 없는것같고. 잘추는멤도 눈에 안 보임.. 뭔가 눈이 확 끌리는건 카리나랑 윈터인데 그게 춤때문에 그런건 절대 아님. 윈터는 너무 예뻐서 눈이 가고 카리나도 예쁜데 얘는 눈빛이랑 무대를 압도하는 분위기가 좋아서 눈이 간거지.. ..몸쓰는것때문에 눈 간 멤버는 없었음.

3. 데뷔무대치고 다들 너무 잘한다. 확실히 표정연기도 좋고 뭐랄까 연예인 아우라가 있음 ㅋㅋㅋ 티저사진으로만 봤을땐 아직 연생느낌 많이 난다 싶었는데 막상 무대보니까 다르네. 역시 가수는 무대야 ㅠㅠ

4. 윈터가 진짜 개ㅐㅐㅐㅐㅐ이쁘다 ;;;;;;;;;;;;;;; 사진빨이 잘 안받는 느낌이었음. 영상으로 봤을때가 진짜 훨씬 이쁘고, 카리나도 정말 고급지게 이쁘게 생겼어.. 닝닝이랑 지젤은 막 눈에 확 띄는 얼굴들은 아닌데 개성있음. 특히 닝닝이 되게 매력적임 자기 음색이랑도 잘어울려 ㅋㅋㅋ 닝닝이 은근 눈길 많이 가더라. 압도적인건 카리나 윈터지만..

5. 무대 중간중간에 AI 멤버들 나오는게 생각보다 위화감이 없었다 티저때부터 계속 주입식(?)으로 이미지 소비를 해줘서그런가 띠용스럽지가 않앗음. 확실히 대중들한테 새로운 포맷을 티저사진 티저 영상 멤버개인티저 뮤비로 각인을 시킨건 잘한듯..

6. 마지막에 갑자기 포털 열리면서 (이건 약간 웃겼음ㅋㅋㅋㅋㅋ너무 과해서 ㅋㅋㅋㅋㅋ) AI 멤버들 걸어나오는데 모션이 좀더 자연스러웠다면 좋았을거같고 (이건 약간 예산 문제인듯?) 내가 인원수로 압도하면서 웅장한? 시각적 효과 때문에 다인조 그룹을 좋아해서 그런가 마지막에 갑자기 8인조 되는거 대박 멋있고 소름돋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뭐 요정도..? 내일 음방 진짜 궁금하다 ㅋㅋㅋㅋㅋ 직캠도 봐야지 알듯. 

근데 AI 멤버가 이렇게 컨텐츠마다 계속 나오면.. 애니메이팅을 계속 해야되는데 여기에 갈리는 인력도 진짜 수고스러울거같다......돈도 많이 들겠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