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SMTOWN

20.11.30 에스파 블랙맘바 2주차까지 무대 후기

by *후라이* 2020. 11. 30.

 

 

https://www.youtube.com/watch?v=CXojNjaFZbM

확실히 무대를 거듭하면 할수록 좋아지고 있다 !! 점점 여유로워지고 있는 중. 멤버별로 든 생각을 좀 정리해서 써봄.

 

1. 카리나 : 정말 왜 센터밀멤인지 알거같음 이거는 직캠보다 본방 영상에서 더 확실히 보이는데 직캠에서도 보이긴 한다. 진짜 시선을 확 잡아끄는 기운?같은게 있어 눈빛도 완전 데뷔곡 아닌거 같고 ;; 비율도 좋고 팔다리도 길어서 시각적인?그런것도 큰거같구.

 

2. 닝닝 : 데뷔무대만 봤을땐 몰랐는데 보면 볼수록 메인보컬이 확실함 . 성량도 남다르고 딕션도 정말 좋고 연습생 오래 한 티가 나는 ... 정말 연륜이 느껴짐 ㅋㅋㅋㅋ 최소 데뷔한지 2년은 된거같은 ㅋㅋㅋㅋㅋㅋ 이게 마이크 출력 레벨이 커서 느껴지는 큰 음량이 아니라 진짜 흉통 깊숙한 곳에서 터져나오는 탄탄한 발성인게 딱 느껴지는 성량이라고 해야되나 ..창법도 정말 슴 스타일 그 자체구 ㅋㅋㅋ 약간 유영진스타일ㅋㅋㅋㅋㅋ 표정연기도 귀엽게 잘 하구 첫파트에서 귀여움이 엄청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 다리 척 올리면서 센터에서 끼부릴때 ㅋㅋㅋㅋㅋㅋ글고 닝닝 발음때매그런가 자기 파트때 진짜 너무 귀여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젖살도 아직 안빠져서 완전 뽀둥인데 팔다리는 길쭉길쭉해서 갭모에;;;발음이 외국인의 한국어발음이라 귀엽게 느껴진단 뜻이 절대절대 아니고 자음을 약간굴려서발음하는데 이게너무쫀득하고 귀여운느낌ㅋㅋㅋㅋㅋ앙칼졌는데 전ㄴ혀 듣기싫지 않은..시원한 앙칼짐?이라ㅋㅋㅋ 그리고 발성이 완전 앞으로 튀어나가는 발성이라 귀에 확 꽂힘..에스파 전체적으로 그런듯

 

3. 윈터 : 완전 올라운더. 노래도 거의 닝닝만큼 잘하는거같고 표정연기 정말 잘하고 (특히 아이돌스러운 표정을 잘 지음) 비주얼멤의 표본 느낌. 카리나보단 더 부드럽고 흐르는 듯한 춤선. 본인 파트때 이건 에버 에볼루션~ 할때 발음이 너무 귀엽다 ㅋㅋㅋㅋㅋㅋㅋ 안무도 무난하게 잘 소화해서 팀의 핵심멤버 같은 느낌? 

 

4. 지젤 : 지젤은 아직 잘 모르겠음 좀더 지켜봐야할듯. 근데 자기 파트는 무난하게 잘 소화하고 나머지 멤버랑 비교했을때 크게 딸리는 부분 없이 잘하긴 함 근데 시선을 확 끄는 매력?은 아직 안보이는거 같긴 한데 무대를 더 거듭하면 훨씬 좋아질 부분이기때문에.. 아직 데뷔무대니까.

 

나중에 AI랑 함께하는 무대..이런것도할까?ㅋㅋㅋㅋ그런 안무 많이 들어간 애니메이팅은 돈 졸라 많이 들어갈텐데 그래도 한번쯤은 해주면 재밌을듯 ㅋㅋㅋㅋ센터는 카리나인데 올라운더는 오히려 윈터네.. 약간 슈주에서 센터가 최시원 올라운더가 동해인것처럼 ㅋㅋㅋㅋ립싱크 안맞는거 때문에 라이브AR같긴한데 그래도 ;;;잘하네 ㄷㄷ;;전체적으로 성량도 커가지구.. 마이크 음량이 커서 크게 느껴지는게 아니라 흉통에서 뿜어져 나오는 그 성량의 크기가 느껴짐 ;;애들 라이브 연습량이 느껴진다 직캠 영상에서...근데 아직 코어는 좀 약해서 딱 균형잡힌 느낌이 안난다 블랙맘바 안무가 디테일이 좀 스피디하게 연결되는 편인데 그걸 잡아줄만한 힘?같은게 잘 안느껴짐 ㅠㅠㅠ 그래서 안무 속도감이 좀 떨어지는 느낌이긴 한데 ..그래두 잘하긴 한다

 

비주얼적인 부분에서는 역시나 ..의상이 정말 내 취향 ㅠㅠ 특히 평상복보다는 이런 반짝거리고 달라붙는 화려한 옷을 입혀서 그런가 진짜 ai 같은 느낌 ㅋㅋㅋㅋ 데뷔컨셉이랑 진짜 잘어울림 !! 댄서들이랑 구분도 잘되고. 데뷔무댄데도 뭔가 아우라가 있고 눈이 즐거운... 다음 컴백도 너무 기대됨ㅋㅋㅋ 3주활동일까 4주활동일까 궁금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