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일기

인생달볶

by *후라이* 2020. 4. 12.

레시피 안보고 걍 대충 야매로 감으로 때려박아 만들어먹은 달볶만 몇십번.... 그래서 항상 떡진걸 먹었었는데ㅋㅋㅋㅋㅋ 박씨가 유튜브 영상보면서 해보라고 추천해줘서 백선생님 영상보고 해봤더니
내가 지금까지 해먹었던 달볶중 최고의 달볶이 탄생했다....😭😭😭😭😭😭😭😭😭
그냥 집에서 불맛나는 볶음밥이 가능하다고?!?!하면서 반신반의로 영상 보면서 만들어먹었는데 와ㅋㅋㅋㅋ진짜 가능했던거였으 ㅋㅋㅋㅋㅋㅋ 백선생님 사는동안 이미 많이버셨겠지만 더 버시고 들숨에 건강 날숨에 명예 가는길마다 꽃길 펼쳐지시길..ㅠㅠㅠㅠㅠ
담에도 이렇게 해먹어야징. 간장 두숟갈반이나넣어서 좀 짜가지구..ㅠ 담엔 두숟갈만 넣는걸루.

레시피는
파 대략 한주먹?정도, 참기름 반숟갈, 간장 2숟갈, 들기름 2숟갈+식용유 2숟갈, 계란2개, 소금 1작은숟갈.

1. 식용유랑 들기름 1대1로 섞어서 팬을 충분히 달궈놓는다(불 세기는 중간보다 조금세게.6정도?)
2. 기름이 달궈졌으면 파 때려넣고 천천히 볶으면서 파기름 낸다. 이때 파는 좀 노릇노릇+고소한파향 나면 된거다.
3. 파 옆으로 밀어놓고 남은공간에 계란 2개 깬다(이때 좀 센불로 올려줘야함. 7?8?정도. )
4. 약70프로정도 익었을때 스크램블로 만들어주고 계란이랑 파랑 옆으로 다 밀어놓는다
5. 빈공간에 간장 2숟갈 붓고 간장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20프로?정도 남았을때) 졸인다
6. 졸아서 까매진 간장을 계란이랑 파로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같이 섞어서 볶아준다
7. 밥을 넣고 국자로 꾹꾹 눌러서 일단 펴주고, (떡진밥 안되게 하려는용도) 밥알을 다 분리시켰으면 그때 볶는다
맛보고 싱거우면 소금 넣는당
8. 참기름 쪼금.
9. 완스엉 ^^b


사진은 못찍어서 싹싹비운 빈 후라이팬으로 대체ㅋㅋㅋㅋ

'일상기록 > 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새 일기  (0) 2021.02.13
스포티파이 한국 서비스 시작+이틀 사용후기  (0) 2021.02.04
써브웨이..마싯다  (0) 2020.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