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덕질/NCT

7년차 에루푸겸 1개월차 맠프의 일이칠의 쏠쏠 무대 시청기(?)

by *후라이* 2020. 4. 14.

https://www.youtube.com/watch?v=fvkKqh4z2ro

 

 

 

매드시티 무대 찾아보다가 뜬금없이 내가 못본 쏠쏠 무대가 있어서 봤는데...파트분배 진심 기가막히게 해놔서 쓰는 글 ㅋㅋㅋㅋㅋㅋ

 

아니 일단 마크가 동해 포지션인게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웃기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긍까 이게 웃기다는게...진짜 funny 의 개념이 아니라 뭐라해야되지? 쏘리쏘리 무대에서 내 현최애가 구최애의 파트를 맡은게 존나 ㅋㅋㅋㅋㅋㅋㅋㅋ신기해서 나오는 어이없는 웃음?ㅋㅋㅋㅋㅋㅋㅋ

쏠쏠 무대에서의 포지션이 진짜 비슷해서 동해파트를 맡게 한건진 모르겠는데, 일단 내가 분석하기로는

우선 둘다 세컨드 센터 느낌. 슈주에서 비줠센터-시원 / 퍼포먼스센터-은혁 인데, 

동해가 시원 다음으로 첫파트를 많이 받았고 세컨드 비주얼 센터 느낌임. 퍼포 분야에서도 마찬가지. 늘 메인 댄브는 은혁이 가져갔고 동해는 신동이랑 같이 양 날개?를 담당해주는 경우가 많았음

근데 마크도 ㅋㅋㅋㅋㅋ 동해랑 비슷한 포지션임. 내 생각에 엔시티 메인센터는 사실상 태용인 느낌이고 (둘이 대충 반으로 나눠서 센터 서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슴이 최종적으로 메인센터 느낌으로 둔 멤버는 태용인거 같았음) 마크가 세컨드 센터? 의 포지션인데 ㅋㅋㅋㅋ동해랑 존똑이자너. 올라운더인점도 비슷함. 랩라인이 메인이 아닌 슈주 타이틀 특성상 아무래도 보컬라인 위주의 곡진행을 따라가는데, 그때 올라운더의 느낌이 난다. 보컬도 리드보컬 포지션에 춤도 메인댄서 라인이고... 비주얼도 시원이랑 같이 센터 포지션이고 하다보니 ..!! 마크도 동해랑 결은 다르지만 쨌든 팀내에서 올라운더 포지션이기도 하므로... (보컬로 들어와서 랩으로 전향 + 춤 잘춰서 댄브 센터 많이 함 ) 마크에게 동해 파트 준거 너무 발리고 웃겨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ㅅ ㅂ 현최애의 구최애 포지션 무대라니 시발 이게 현실로 가능한거였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실 포지션으로 따지고보면 어떻게보면 당연한건데 막상 생각해보니까 넘 어이없게 웃긴다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내 취향 정말 한결같구나 싶어서 웃긴것도 잇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영상 시작하자마자 놀랐던 게. (일이칠 쏠쏠 무대는 이번이 두번째로 보는거) 루키즈쇼 쇼미욜럽 영상봤을때도 느낀거지만 .. 보컬라인들 창법이나 음색, 테크닉 같은게 너무 슴스타일 보컬이라서 쏘리쏘리랑 진짜 너무 너무 너무 잘어울려서 개 놀랐음. 시작하고나서 나 진짜 순간 슈주 음원인줄 알았음ㅋㅋㅋㅋㅋㅋㅋㅋ 멤버별로 창법이랑 음색 비슷한 멤버들끼리 너무 잘 매치시켜놔서 깜짝놀람 ㄹㅇㅋㅋㅋㅋㅋㅋ

 

일단 해찬 -> 려욱

해찬 려욱이랑 포지션 존똑이자너 ㅁㅊ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둘다 막내 포지션인것도 똑같고, 팀내 미성 담당인것도 똑같고 몸집 작은것도 비슷하고 ....장난기 있는건 려욱이랑 좀 다르지만 하여튼 너무 찰떡인 멤버로 려욱 파트 맡겨놔서 보는데 너무 재밌었음 ㅠㅠㅠㅠㅠ또 찰떡같이 소화하더라 해찬이가..ㅠㅠㅠㅠㅠㅠㅠㅠ

 

도영 -> 성민 , 규현

도영이 규현파트랑 성민 파트랑 같이 맡았는데 , 이것도 진짜 개찰떡 ㅋㅋㅋㅋㅋㅋㅋ미쳤음 ㅋㅋㅋㅋㅋㅋㅋ

특히 려욱-성민 주고받는 부분 진짜 너무 똑같아서 깜짝놀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 정말 이해찬 김려욱인줄알았자나 ㅋㅋㅋㅋㅋㅋㅋ 미쳤어 창법 거의 빼다박음...그 특유의 꺾는 소리하며 ...... 여튼 해찬의 려욱과 정말 비슷한음색 + 도영의 슴스타일 미성 보컬이 합쳐지니깐 걍 너무 똑같아서 소름돋음ㅋㅋㅋㅋㅋ이정도로 비슷하게 커버할수있나 싶을정도로 ㅋㅋㅋㅋㅋ 뭐랄까 목소리가 완전똑같은 느낌이라 비슷한게 아니라..느낌이 너어어우무 비슷해서 소름돋음ㅋㅋㅋ

 

태일 -> 예성, 성민

지금 보니까 도영이랑 태일이 그 려욱-성민 주고받ㄷ는 부분의 성민 파트를 반반씩 나눠서 했네. 둘한테 너무 잘어울림 진짜 ㅋㅋㅋㅋ

 

재현 -> 시원

재현 특유의 그..누르면서 부르는듯한? 그런게 있는데 그게 시원 창법이랑 은근 비슷함 ㅋㅋㅋㅋ음색은 좀 시원이 더 낮은 음색인데, 재현이랑 시원이랑 느낌 개 비슷해서 놀랐었음..ㄷㄷㄷㄷㄷㄷ

 

유타 -> 강인

아니 ㅋㅋㅋㅋㅋㅋ유타-강인 파트도 진짜 대박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려욱 해찬 싱크로도 대박인데 이건 더대박임..나 진짜 뻥안치고 말해봐 내가 자리잡았는지 말해줘 내게 말해줘 이부분 개애애애애애애ㅐ똑같애서 안믿겼음 ㄹㅇ ㅋㅋㅋㅋㅋㅋ유타 목소리에 허스키만 좀 넣고 고음 잘 안되는 느낌만 넣으면 빼박 강인이야............... 마마시타쯔음 강인 창법 말고 쏠쏠쯤 강인창법..... 진짜 유타에게 범죄자 이름 붙이기 미안하지만..... 너무 비슷했어 진짜 개소름....칭찬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하여튼 칭찬임 ㅋㅋ..ㅋ..ㅋ.....ㅅㅂ..... 

 

엥 근데 또 보다보니 댄브센터는 마크네..... 죤나 찰떡이누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허엉 ㅠㅠㅠㅠㅠ나진짜 여기 댄브 들어갈때 센터 마크인거보고 진짜 입틀막하고 숨참고봄 후하우항후ㅏ후하하우후ㅏ하후하 ;;;;;;;;;;;;;;;;;;;;;

그시절 에루푸들이 그시절 20대초중반의 슈주가 쏠쏠 출때 보던 느낌이 이런거였을까 진짜 ㄴ으 아 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그리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댄브 끝나고 헤이 ! 이제그만내게와줄래 정말미칠것만같아 이부분 나올줄알았는데 갑자기 콘서트버전 쏠쏠 해서 깜짝놀람....중간에 슈 퍼! 주니어!이거 외쳐조야되는데 ..ㅠㅠㅠㅠ없어서 허전햇지만...이 버전을 엔시티가 했다는게 뭔가 좀 비현실적이라 ㅋㅋㅋㅋㅋㅋㅋㅋ 

글구 쏘리쏘리쏘리! 쑈리쑈리쑈리쑈리! 끝나구 사이에 알랔댓~ 해줘야댄단말야..ㅠ 근데 없었어 이것두 ㅠ

 

댄브 끝나구 헤이! 이제그만내게와줄래 정말미칠것만 같아 여기 태일 파트 진짜 미친 개잘어울려 ㅋㅋㅋㅋㅋㅋㅋ

예성 목소리에서 허스키만 뺀 음색인데 거기에 창법도 비슷해서 렬루 소름돋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애인이라기보단친구같은내가되고싶어 여기 희철파트는 유타, 너의모든고민슬픔함께간직하고파 신동 파트는 쟈니, 다시없을만큼만큼너를너무사랑해 려욱파트는 또 재현이 맡았구... 내가바란사람그대바로댓댓댓댓댓댓걸 예성파트는 태용이 했는데, 요 파트도 각자 넘 잘어울리게 분배 잘한듯. 아니 특히 예성 내가바란사람그대 바로댓댓댓댓댓걸 여기를 엄청 눌러짜는듯이? 그리고 완전 낮은 목소리로 부르는데 태용도 그 느낌이랑 완전 비슷하게 불러서 진짜 ㅋㅋㅋㅋㅋ대박이었음 ㅋㅋㅋㅋㅋㅋ

 

글구 마지막 쑈리이ㅣㅣ~ㅣ~ㅣ~ㅣ~~~ㅣ~ㅣ~ㅣ~~ 이렇게 끝나는 규현파트는 태일. 이것도 개 찰떡이야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너무 잘함 진짜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아니 크라이 파트가 엔시티 메보들한테도 이러케 잘어울릴 일이냐고 진짜..... 보면서 너무 신기했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좀 아쉬웠던건 먼가 슈주 무대에서만 있는 그런 작은 포인트들을안한거?? (ex 알랔댓) 근데 커버영상이니깐 꼭 슈주의 모든걸 다 따라해야될 필욘 없지 ㅇㅇ그래서 아쉬웠다기보단 걍 아 그렇구나 정도로 인식되는 팩트?ㅋㅋㅋ

아 그리구 슈주 2009년버전 쏘리쏘리의 묘미는 힘 빡 줘서 딱딱 끊어추는 안무인데, 엔시티 버전은 먼가 슈주보단 좀 힘이 빠진 느낌이라 살짝 아쉬웠음. 근데 이거는 엔시티가 못살렸다는게 아니라, 그냥 2009년 그 당시의 안무 트렌드?가 그렇게 힘 빡빡 넣어서 추는 트렌드였던거 같고 지금은 좀 힘을 빼는 대신 칼같이 맞춰서 딱딱 임팩트있게 추는게 트렌드라서 그냥 '다른'것 뿐이지 누가 틀렸다고는 할수 없는..그냥 스타일이 달라서 나오는 차이점일 뿐. 근데 아웃트로에서 발 두번씩 끌면서 문워크 비슷하게 하는 안무 느낌은 슈주 무대보다 그 이렇게 스윽 스윽 움직이는 느낌이 더 살아서 좋았던듯!

 

누가 더 멋있다 이런것보단 각자 그룹의 매력이 달라서 엔시티는 엔시티 버전대로 멋있고, 슈주는 슈주대로 멋있는 무대라 둘다 너무 좋다 윽흑흑

일단 마크가 동해 파트를 맡은걸 본것만으로도 너무 가치 있는 무대 아니냐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크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거거거거거거거걸 난 눈만뜨면니쌩가악 하면서 움직이는데 와 나 진짜 순간 심장 멎는줄 알았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휴 아무튼 엔시티의 슈주 무대 커버..너무 좋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파트분배 누가 했나요...지짜 어울리게 너무 잘 분배함 ㅠㅠㅠㅠㅠㅠ 물론 쏠쏠 냈던 그때 당시에도 파트편차가 컸기 때문에 엔시티 무대에서도 파트 너무 적은 멤버가 있었던게 아쉬웠지만 ㅠㅠㅠㅠㅠ .... 무대 자체를 너무 잘 재연한거에 있어서 큰 점수를 주고싶구만

후  엔시티 쏘리쏘리 짱인것이다..내가 거기 있었으면 응원법 토씨하나도 안틀리고 존나 잘 외쳐줄수있는데..ㅠㅠㅠㅠㅠㅠㅠ 떼창 없는 딴딴따따단 딴따단딴 부분이랑 내가내가(내까먼쩌!!!) 내께내꼐내께빠져빠져빠져 (뻐려뼤이베!!!!) 이 응원법이랑 마지막에 너를 너무 (싸랑해!!!!!) 이 응원법 엄ㅅ는 쏘리쏘리 무대 사실 상상할수 없지만..ㅠㅠㅠ

이 영상 보면서 슈주 콘서트 너무 가고싶어졌다....ㅠ..ㅠ.ㅠ.ㅠ.ㅠ.ㅠ. ㅅㅂ 타이틀곡 응원법 너무 외치고싶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쏠쏠 미인아 미심 연속으로 보고싶다 ㅠㅠㅠㅠㅠ...구퍼는 진짜 가야지 . ㅠㅠㅠㅠㅠㅠ

 

 

여튼 .... 진짜 원래 파트 멤한테 잘 맞춰서 분배한게 느껴져서 너무 재밋게 본 무대 ㅋㅋㅋㅋㅋ